본문 바로가기

세자매이야기

#2 세자매 이야기 ; 내동생 계동이와 계동이 동생 개똥이

728x90

오늘은 왜 내 동생들의 이름이 계동이, 개똥이인지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출처: 넷플릭스 프로필 사진

 

이름: 이계동

이름의 출처

: 계동이에게 너무 화딱지 나서(이유는 차차 나온다.) 보복으로 안예쁜 이름인 개똥이라고 불러주고 싶었는데

개똥이라고 부르면 안예쁜게 탄로나니까, 살짝 우회하여 계동이라고 불렀다.

심지어 계동이는 상냥한 어투이기만하면 그 말의 뜻을 곰곰히 곱씹지 않고 언니가 상냥하게 말하는구나하고 기분 좋아한다.

 

별명: 안공주

별명의 출처

: 공주이고 싶은 계동이. 그런 계동이를 마냥 공주취급해줄 수는 없는 가족의 슬픔이 합쳐져 만들어진 별명이다.

스스로 공주라고 부르지만 가족은 한결같이 안공주라고 부른다.

아무도 공주라고 인정해주지 않는 슬픈 공주 안공주이다.

수십년의 세뇌 끝에 가족들은 자기도 모르게 안공주를 공주라고 부르기도 하는 중이다.

 

특징 : 별명에서 알 수 있듯이 예쁜 것을 좋아한다.

우리 세자매 중 가장 세련되고 멋들어진 것을 추구하는 멋쟁이.

나와 개똥이는 계동이가 멋쟁이인 덕을 톡톡히 보곤 했다. 특히 내 상견례 자리에서.

토속적인 입맛의 소유자.

멋쟁이인 외면과는 다르게 케이크를 먹다가 느끼해서 김치를 꺼내먹는 토속적인 입맛을 가졌다.

기분파. 자신의 기분이 좋은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신의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한 갖은 노력을 기울이는 노력파이기도 하다.노력파. 결과가 완벽하게 좋게 나오지 않고, 또 그런 상황이 예상되더라도 흔들리지 않고 변함없는 노력을 보여준다.

순정파. 한번 자신이 좋아한 사람은 끝까지 사랑한다. 결코 먼저 배신하는 법이 없는 지고지순한 여자.

그 사랑은 우리 가족에게도 친구에게도 이어진다.

 

출처: 넷플릭스 계정

이름: 이개똥

이름의 출처 

: 단순히 그녀의 바로 윗 언니가 계동이기 때문에 '내 동생 계동이와 계동이 동생 개똥이'가 입에 착 달라붙기 때문에 붙은 이름.

 

별명: 왕초, 이막둥, 막또니, 똔또니, 또니우스, 내막귀

별명의 출처

: 그녀는 우리집 막내로, 굉장히 예쁨받고 사랑받는 존재이나 아무지고 똑부러지는 성격으로 모두 위에 군림하려하기 때문에 왕초라는 별명이 붙었다. 허나 그래봤자 귀여운 막둥이.

막둥이에서 시작된 여러가지 파생 별명이 있는데 그 중 압권은 내 막귀.

주로 아빠가 부르시는 별명으로 내 막둥이 귀염둥이라는 뜻이다. (그다지 귀여운 짓을 많이하지는 않음에도 아빠 눈에는 귀여운가 보다. 사실 내 눈에도 그저 귀엽다.)

 

특징

: 별명에서 알 수 있듯이 막둥이로, 가족의 마지막 보루이다.

그래서인지 엄청난 잔소리를 자랑하는데 매일 밤 집 문단속은 기본이고 콘센트에서 코트 뽑기, 모든 가족의 생활 습관이 흐트러지면 찾아가서 훈계하기 등 생활반장을 담당한다.

음식에 진심인 편. 많이 먹지는 못하지만 굉장한 미식가로 거의 매일의 생각 중 상당수를 차지하는 것이 어떤 음식을 어떤 조합으로 먹을지 고민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그녀의 초이스를 받아 먹게 된 음식은 엄청난 맛을 자랑하여 온가족의 혀를 즐겁게 해준다.

똑순이. 중학교 때부터 자신의 공부에 깊은 고민을 하고 실천하여 특목고에 입학했으며 대학에 가서는 1등을 단 한번도 놓친 적 없는 악바리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나는 우리 막둥이를 존경한다.